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의 빈티지 벼룩시장 : 숨겨진 보물 찾기

by 펀지 2023. 7. 16.

 

벼룩시장은 보물 사냥꾼, 수집가, 그리고 빈티지 애호가들에게는 그야말로 아주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 활기차고 유래가 깊은 시장들은 과거의 이야기들을 전해주는 역사, 향수, 그리고 소중한 기억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미국의 수많은 벼룩시장들은 그들의 특별한 상품들과 활기찬 분위기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합니다. 현지 구매자들과 관광객들을 매력적으로  끌어당기는 각지의 유명한 빈티지 벼룩시장을 탐험하는 여정에 참여하여, 숨겨진 보물을 발굴하고 과거로의 여행을 즐기시는 시간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브림필드 Brimfield 앤티크 쇼 
 

주소 : 국도 20호선  23 Main St. Brimfield 01010, 매사추세츠 주   

개최 : 매년 5월, 7월, 9월 

브림필드 앤티크 쇼는 매사추세츠 주 브림필드에 있는 유명한 빈티지 벼룩시장입니다. 전국의 골동품 애호가, 수집가, 방문객들을 끌어들이는 이 시장은, 다양한 아이템들과 활기찬 분위기로 골동품 애호가들의 메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 행사의 역사는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미국에서 가장 큰 야외 앤티크 쇼로 성장했습니다. 여러 전시장으로 꾸며져 이루어지는데, 각 전시장마다 각각 고유한 가구, 예술, 보석, 옷 등을 전시합니다. 이 전시장들 중 뉴잉글랜드 모텔 앤티크 마켓, 메이 앤티크 마켓, 그리고 J&J 프로모션 등의 전시장들이 대표적으로 유명합니다. 각 전시장은 독특한 특성과 개성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공급의 향연을 펼칩니다. 쇼를 참여하는 팁으로는 먼저 방문 계획을 잘 세운 다음,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고, 거래를 위한 현금을 준비한 다음 협상을 할 준비가 되어있으면 됩니다. 브림필드 앤티크 쇼는 쇼핑지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과거를 기념하고 발견하며 저마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문화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즈볼 Rose Bowl 벼룩시장 
 

주소 : Rose Bowl Stadium, 1001 Rose Bowl Drive Pasadena, California 91103

개최 : 매달 둘째 일요일

로즈볼 벼룩시장은 1968년부터 시작해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매우 전통있는 대규모 야외 이벤트 벼룩시장입니다. LA 북동쪽 패서니다에 자리한 로즈볼 스타디움에서 열리며, 매월 2,500명이 넘는 판매자가 모여들어 200만 개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는 미국 최대의 벼룩시장입니다. 빈티지 패션, 수집품과 기념품, 골동품 등의 방대한 영역의 제품들을 볼 수 있어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구매자들로 넘치는 곳입니다. 활기차고 번화한 분위기와 남부 캘리포니아의 배경이 어우러져 이 시장의 매력을 더해줍니다. 국외 관광객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일부러 찾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꼭 가봐야 하는 벼룩시장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브루클린 Brookly 벼룩시장
 

브루클린은 뉴욕시의 5개 자치구 중 하나로, 인구가 가장 많고 가장 다양한 민족, 인종이 살고 있는 곳입니다. 가장 트렌디한 뉴욕을 볼 수 있는 브루클린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벼룩시장이 열린다. 그중 매주 토요일 가톨릭 고교 운동장에서 열리는 포트 그린 벼룩시장은 150명이 넘는 상인들이 모여 다양한 컬렉션을 펼쳐놓는다. 맛있는 음식냄새가 나는 먹거리 부스들이 즐비하고 사람들은 운동장 계단에 앉아 음식을 먹기도 한다. 60년대 장난감과 오래된 턴테이블 전축과 LP판, 손 때 묻은 책들과 낡은 보석함, 저울 등 없는 게 없는 곳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은 명품 빈티지 의류와 신발도 인기가 많다. 가격은 그다지 싸지 않지만 빈티지 맛이 나는 신발과 의류를 찾는 젊은 뉴요커들도 발길이 잦은 시장이다. 이 밖에도 테이블, 장식장, 의자 등 오래된 원목 가구들도 즐비하여 시장 구석구석을 돌아보면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 것처럼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다.  

주소 : Manhattan Bridge Archway - 80 Pearl St. New York

개최 :  매주 일 a10-p6

브루클린의 토요일에는 '포트 그린 벼룩시장'이 있다면, 일요일은 '윌리엄스 버그 벼룩시장'이 있다. 윌리엄스 버그 벼룩시장은 판매자의 개성이 담긴 컬렉션이 많은데 1980년대 유행했을 법한 빈티지 패션은 물론 애니메이션의 피규어를 판매하기도 한다. 이 벼룩시장의 또 다른 매력은 풍경이 좋다는 것인데, 시장에서 멀지 않은 공서 맨해튼과 브루클린을 가르는 강을 감상할 수 있다. 멀리 보이는 맨해튼의 풍경과 강에서 전해오는 신선한 공기가 이 시장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이다.  

 
 

미국의 유명한 빈티지 벼룩시장은 매니아들, 수집가들, 그리고 캐주얼 쇼핑객들 모두에게 매우 매력적인 컬렉션과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브림필드의 널찍한 들판에서부터 브루클린의 번화한 거리에 이르기까지, 이 시장들은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는 독특한 물건들의 보물 창고입니다. 이런 유명하고 대적인 벼룩시장을 여행하는 것은 희귀하고 독특한 물건들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우리를 과거와 연결시켜 지나간 시대의 역사와 장인정신을 보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러니 쇼핑백을 들고 숨겨진 보물들이 발견되기를 기다리는 미국의 유명한 빈티지 벼룩시장을 여행하는 경험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